Direct X 의 왼손 좌표계를 기준으로한 회전 공식입니다.
좌표 축 회전 공식
// Z축에 의한 회전 float DeltaX = ( x * cos(q) ) + ( y * sin(q) ); float DeltaY = -( x * sin(q) ) + ( y * cos(q) ); // Y축에 의한 회전 float DeltaX = ( x * cos(q) ) - ( z * sin(q) ); float DeltaZ = ( x * sin(q) ) + ( z * cos(q) ); // X축에 의한 회전 float DeltaY = ( y * cos(q) ) + ( z * sin(q) ); float DeltaZ = -( y * sin(q) ) + ( z * cos(q) );
'컴퓨터 > 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OpenMP 소개 (0) | 2011.04.02 |
---|---|
MS SQL Server 테이블 수정 명령어 (0) | 2011.04.01 |
UNICODE, ANSI 인코딩 변환 (0) | 2011.01.27 |
std::string 과 std::wstring 의 상호 변환 (1) | 2011.01.21 |
Windows 에서 폴더 선택 대화상자 만들기 (0) | 2011.01.20 |